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 26인이 2022년 11월 22일 발표되었습니다. 대표팀 명단에 대해 알아보고, 주목할 만한 이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최종 26인 명단 발표
GK (3명)
김승규(알 샤밥), 조현우(울산 현대), 송범근(전북 현대)
DF (9명)
김민재(나폴리), 김영권(울산 현대), 김진수(전북 현대), 김태환(울산 현대), 윤종규(FC 서울), 홍철(대구 FC), 권경원(감바 오사카), 김문환(전북 현대), 조유민(대전 하나 시티즌)
MF(12명)
손흥민(토터넘 홋스퍼), 이재성(마인츠), 정우영(프라이부르크), 황희찬(울버햄튼), 윤종규(FC서울), 권창훈(김천 상무),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정우영(알 사드), 백승호(전북 현대), 손준호(산둥 타이산), 나상호(FC서울) 송민규(전북 현대), 이강인(마요르카)
FW(2명)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현대)
주목할 부분 - 이강인, 손흥민 승선
이번 월드컵 대표팀 명단 발표의 초미의 관심사는 손흥민 선수의 승선 여부였습니다. 지난 22년 11월 2일 챔피언스 리그 경기에서 충돌로 안와골절의 부상을 입었고 월드컵에서의 활약이 불투명해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손흥민 선수의 수술이 잘 되었다는 발표가 있었으며, 선수 본인의 월드컵 출전 의지가 강하고, 손흥민 선수는 실력으로 뿐만 아니라 대표팀 선수들에게 리더로 정신적 지주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에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부상 관련 소식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츠] - 손흥민 수술결정, 안면 안와 골절로 월드컵 출전 적신호
이강인 선수의 승선 여부 역시 초미의 관심사였습니다. 벤투 감독은 대표팀 감독 부임 이후 이강인 선수를 철저하게 외면하였으며, 지난 9월 평가전에서는 대표팀에 뽑혔음에도 불구하고 1분도 뛰지 못한 바 있습니다. 이후 이강인 선수가 카타르 월드컵에 합류하지 못할 것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선수단 구성 인원 수가 23명에서 26명으로 확대된 상황에서 이강인 선수가 소속팀인 마요르카에서 14경기 2골 3 도움을 포함하여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면서 대표팀에 승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강인 선수는 국내 선수에게서는 보기 드문 유형의 테크니션이며 전방으로 킬패스를 뿌려줄 수 있는 선수이므로 카타르 월드컵에서 벤투 감독의 전술적 선수 기용의 폭을 넓혀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현규 카타르행 왜?
벤투호는 14일 이른 오전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여 카타르로 떠나게 됩니다. 26명의 선수단 외에 1명의 선수가 예비명단으로 대표팀과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11월 11일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서 A 대표팀에 데뷔한 오현규 선수의 예비명단 합류입니다. 벤투 감독은 12일 대표팀 명단 발표 직후 기자단의 질문을 받기 전에 오현규의 예비명단 합류를 밝혔습니다. 벤투 감독은 예비명단 발표 근거에 대하여 선수단에 이상이 없을 경우 명단 제외 예정이고, 특이사항 발생 시 리스트 추가 예정으로 발표하였으며, 손흥민 선수의 안와골절 수술 후 회복 상태를 고려한 포석임을 밝혔습니다. 월드컵 규정상 최종 엔트리 제출 이후에도 선수가 경기에 나설 수 없는 상황이 되면 조별리그 첫 경기 24시간 전까지 명단의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오현규 선수의 동행을 결정되었습니다.
벤투 감독은 오현규에 대하여
"좋은 기술을 가졌다. 피지컬이 강하고 좋은 움직임을 보인다. 빠르고 경합도 강하다"
"계속 관찰하던 선수이고, 국내 소집에서 선발한 뒤 모습을 관찰하면서 동행을 결정하게 됐다" 고 언급하였습니다.
근거자료 : [월드컵] 오현규, '27번째 멤버'로 카타르 동행..."손흥민 상태도 고려"
오현규 선수는 이후 기자회견을 통하여 정식 엔트리는 아니지만 카타르에 가서 함께하는 것만으로 성장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오현규 선수는 이번 K리그1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최다 득점 선수입니다. 오현규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 또는 그동안의 성적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은 아래 오현규 선수에 대하여 자세히 적어둔 포스팅 읽어주시기를 바랍니다.
2022.10.30 - [스포츠] - 오현규 누구 - 축구 국가대표 첫 발탁된 신예 괴물 스트라이커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권창훈 누구 - 논란의 중심에 있는 천재형 미드필더 (0) | 2022.11.13 |
---|---|
손흥민 수술결정, 월드컵 대체선수는? (0) | 2022.11.03 |
손흥민 수술결정, 안면 안와 골절로 월드컵 출전 적신호 (0) | 2022.11.02 |
댓글